청약홈 아파트 입주자모집공고문 찾아보기

청약홈 입주자모집공고문 찾아보기

 

안녕하세요...ㅎ 요즘 애들이 커가면서 집이 많이 좁다는 느낌이 들어서 아파트 청약에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여러군데 청약을 넣어보고는 있는데 청약당첨이 말처럼 쉽지만은 않네요..ㅠ

 

어쨋든 알아보는 가운데 예전에 청약했던 아파트의 입주자모집공고문은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 궁금했는데요. 바로 청약홈에서 바로 알수가 있더라구요..ㅎ

 

 

너무 기초적인 내용이라 모두 아시리라 믿지만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해보는데요. 이렇게 청약의 기초적인 부분이라도 처음 접하시는 분들한테는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이 듭니다.

 

( 일전에 어떤 유튜버가 자동차를 처음 사셔서 주유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을 위해 주유소에서 기름 넣는 영상도 업로드 하더라구요...ㅋ 그래서 저도....^^)

 

 

일단 아파트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확인하는 방법은 청약홈에 접속을 합니다.

청약홈 접속후 위 그림 상단 [아파트 분양정보/경쟁률] 을 클릭합니다.

 

 

위 그림은 제가 이번에 청약접수한 인천지역 민영아파트를 조회한 화면인데요. 

 

조회결과 기존에 분양을 했던 여러 아파트 현장들이 보이는데요. 그 중 청약접수했던 주택명 제일풍경채 검단2차를 클릭합니다.

 

 

( 참고로 조회하기는 청약예정 또는 과거5년 이내('18.2월 이후) 공급주택의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조회는 최대12개월까지만 조회가능합니다. )

 

 

위 그림은 검단 제일풍경채 2차 입주자 모집공고 정보에 관한 내용들이 나오는데요. 입주자 모집공고 정보에는 청약일정, 공급대상, 특별공급 공급대상, 공급금액 및 2순위 청약금 및 입주예정일 등이 있습니다.

 

말하자면 입주자모집공고문의 깨알같은 내용을 정리했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어쨋든 위 그림 화살표 방향에 있는 "모집공고문 보기" 메뉴를 누르면 찾으시는 해당 아파트의 입주자 모집공고문이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이상 간략한 "청약홈 아파트 입주자모집공고문 찾아보기" 를 확인해 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