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

 

오늘은 우리 아이 어린이집 입소에 필요한 영유아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에 이어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에 관해 포스팅 해 볼려고 하는데요. 

 

 

우리 아이도 어린이집에 입소한지도 벌써 50일정도 지났지만 추후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가 필요하신 분을 위해 몇 자 적어봅니다. ( 현재 50일이 지나긴 했지만 그 동안 코로나 감기에 걸려 일주일 정도는 다니지 못했네요...ㅎ 어쨋든..^^ )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하려면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건강인" 이라고 검색하면 위 그림과 같이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건강IN 이나 국민건강보험공단 링크를 클릭합니다.

 

 

( 참 신기하기도 하고 편리하기도 하네요. 공기관에서 저렇게 다 필요서류들을 조회해서 출력할 수 있다니. 역시 인터넷 강국답습니다..ㅋ )

 

 

그러면 위 그림처럼 국민건강보험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건강iN > 가족건강관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자주 들어와 보지못한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이지만 메뉴들이 엄청 많네요. 국민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보험료 조회/납부까지...참 편리하네요..^^

 

 

가족건강관리 > 자녀(영유아) 건강검진정보 >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클릭후 검진대상인 자녀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위 그림은 우리 아이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 화면인데요. 의사 선생님 소견으로는 성장발달 및 건강상태가 양호하다고 간략한 정보를 보여주네요.

 

 

그리고 검진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면 위 그림의 결과를 클릭합니다.

 

 

위 그림은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통보서인데요. 위 그림처럼 신체계측 및 신체진찰 소견 등 우리 아이의 각종 건강검진 결과가 나옵니다.

 

위 문서를 예방접종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등과 함께 어린이집에 제출해서 무사히 입소를 했습니다. ㅋ 여러분들도 어린이집 입소시 필요서류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