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시 정선희 강연을 보고 산 하루세줄, 마음정리법.

세바시 정선희 강연을 보고 산 하루세줄, 마음정리법.


그동안 살아오면서 항상 열심히 살아온거는 같은데. 뒤돌아보면 큼지막한 사건사고들은 기억이 나는데. 자잘한 소소한 일들은 잘 기억이 안나기 시작한다. 그래서 항상 일기를 써야지 써야지 하면서도 그동안 못쓰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란 강연에 정선희가 나와서 하는 내용을 듣고 이렇게 세줄일기를 써보기 시작한다. 세바시에서 정선희는 그동안 자신에게 벌어졌던 일들에 대한 분노로 가득차있었는데. 이 세줄일기법으로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헤쳐나왔다고 한다.



그날 있었던 안좋은 일과. 좋았던 일. 그리고 내일 할일을 하루에 일기쓰듯이 적어나가는 세줄일기. 물론 정선희가 고바야시 히로유키가 말했던것처럼 쓰고있지는 않다. 지금처럼 그냥저냥 있는 얘기. 생각나는데로 적어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ps. 몰랐는데 "하루세줄, 마음정리법" 저자는 고바야시 히로유키. 생각지도 못했지만 의외로 옮긴이가 정선희 임. ㅋㅋ 왜 이제야 봤지..ㅎ 가끔 정선희가 방송에 나와서 일본어하는걸 들었는데. 번역까지 할 줄이야. 대단하네요..나도 외국어 하나정도는 해야할텐데..


세바시 정선희 강연을 보고 산 하루세줄, 마음정리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