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사용내역 (ft.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하이패스 사용내역 (ft.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하이패스 사용내역 썸네일

 

안녕하세요. 적자생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에 관한 내용입니다.

 

 

지난번 고속도로 주행 중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가 인식이 안 되어 미납통행료를 낸 적이 있는데요. 그동안 궁금하지 않던 미납통행료를 내면서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하이패스 사용내역 검색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미납 통행료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등을 할 수 있네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메인화면

 

위 그림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메인화면인데요. 메인화면에서 바로 미납 통행료를 간편하게 조회 가능하고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사용내역 조회라던지 카드관리 및 차량번호 등록도 가능합니다.

 

 

어쨌든 제가 알고 싶은 내용은 사용내역 조회이므로 클릭..^^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 조회화면

 

위 그림은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 조회 화면입니다. 무턱대고 그냥 조회를 누를 수 있지만 우측에 카드등록을 들어가서 등록된 카드를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아니시면 그냥 조회 누르셔도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은 나옵니다.^^

 

하이패스 카드관리 메뉴화면

 

위 그림이 하이패스 카드 > 카드관리 메뉴 화면인데요. 제가 직접 카드를 등록한 게 아닌데 등록이 되어있네요.

 

아마도 교통카드 신청하면 알아서 신용카드 회사에서 등록을 해주나봅니다. 이건 정확한 건 아니어서 확인해 볼 일이지만요.

 

 

어쨌든 보유카드가 벌써 5개나 되네요. 언제 이렇게 하이패스 카드가 많죠? ㅎ 신기합니다.

 

전자카드번호 확인방법

 

참고로 위 그림 중 전자카드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 조회화면

 

등록된 카드내역을 확인했으니 위 그림처럼 조회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조회버튼을 누르기 전에 카드사, 조회기간, 조회기준, 영수증 등 선택사항을 체크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위 내용은 제가 이용했던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쭈~욱 나오네요. 딱히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지날일이 없는데 20,000원가량 나왔습니다.ㅎ

 

이상 간략한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