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오르기 운동효과는?

계단오르기 운동효과는?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에서 아파트형공장을 분양하고 있는데요. 부동산 분양영업이 항상 돌아다니는 직업이라고 많이들 알고 계신 텐데요. 


그렇게 전단지도 뿌리고 현수막도 거치하고.. 바쁘게 외부에서 하루를 보내기도 하지만. 저처럼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 인터넷 마케팅 영업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하루 종일 블로그랑 홈페이지 광고 등 컴퓨터 앞에서 하루를 많이 보내는 저로서는 항상 운동부족과 수면부족 그리고 과체중에 따른 복부비만을 걱정하는데요.



그중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복부비만입니다. 그래서 헬스장도 다녀볼까. 자전거를 타볼까. 인근 운동장을 뛰어볼까. 등산을 다녀볼까. 이것저것 잠깐잠깐씩 해봤는데.. 마땅한 운동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근래에 TV에서 계단오르기 운동효과에 대한 프로그램이 나와서 관심을 가졌는데요.



물론 이 계단오르기 운동도 안 해본 건 아니지만 TV에서 효과가 좋다고 나오니 다시 한번 해 봐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계단오르기 운동효과가 뭐가 있는지...ㅎㅎ



계단오르기 운동효과는 일주일에 20층 이상 계단오르기를 하면 심근경색 사망 위험이 20% 감소합니다.



지방간 예방은 간경화와 간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내분비선의 균형 유지와 긴장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계단오르기는 혈액순환으로 몸이 따뜻해집니다. 그리고 두근두근, 심폐기능이 향상됩니다.



쉬는 시간 틈틈이 계단 걷기로 업무능률이 상승합니다. 단순 걷기 운동 칼로리의 

2배 소모하는 계단오르기 확실히 복부비만에 도움 됩니다.



금연 중인 분들은 몸을 움직일수록 흡연욕구가 줄어듭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폐렴도 예방합니다.



마지막으로 뱃살이 계단오르기 운동효과로 뱃살이 쏘옥~ 빠집니다. 그리고 당뇨 전 단계, 대사증후군 예방에 좋습니다.


이렇게나 많은 계단오르기 운동효과가 있는데 몸 생각한다면 안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저희 아파트가 28층인데 1층부터 28층까지 논스톱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물론 숨이 차고 헐떡거리지만 한번 올라갔다 오면 몸이 많이 편해지더라고요..^^


이상 몇 가지 계단오르기 운동효과에 관해 적어보았는데요. 여러분도 한번 계단오르기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시는 건 어떻실까요? ㅎㅎ


'알쓸신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0) 2022.01.03
우편번호 검색 프로그램  (0) 2022.01.02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세요  (4) 2020.04.23
율무차 효능은?  (48) 2020.04.02
멀웨어제로 악성코드 제거 도구 사용하기  (160) 2020.03.2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