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차 효능은?

율무차 효능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파트형공장 분양홍보관에 있는 율무차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는 것 같아서 간혹 율무차를 마시기도 하는데요.



혹자는 남자에게 치명적인(?) 부작용이 있다고 해서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해서 정리해봤습니다. 확인해보니 율무차 효능이 여러 가지더라고요.


한 번 보실까요?



1. 피부 미백 효과

율무차는 피부의 비타민이라고 하는 비타민 B1과 비타민 B2, 아미노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풍부하게 포함 된 그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피부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2. 이뇨작용

율무차는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체내에 쌓여있는 소변을 배출하는 것을 촉진시켜주는데요. 


율무차에 포함된 단백질과 비타민 E가 신체의 순환을 좋게 해주는 것입니다.



3. 소염효과

율무차는 중국에서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약으로 사용되기도 했는데요. 


율무차는 소염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소염 효과를 통해 육체적 질병을 제거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여줍니다.



4. 배농 효과

소염 효과와 함께는 배농 효과도 있기 때문에 육체적 질병에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율무차는 사마귀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농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사마귀에 쌓인 노폐물도 자연스럽게 제거해주는 것이 율무차의 효능 중 하나입니다.



5. 진통 효과

뛰어난 영양 균형을 가지고 율무차는 진통의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증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몸이 좋지 않은 경우 등에 진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혈액순환 촉진 효과

율무차에는 혈행 촉진 효과가 있기 때문에, 평소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미 혈액 순환이 나빠지고 있는 사람에게도 효과적입니다.



7. 신진대사 촉진 효과

율무차에는 신진대사 촉진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마시는 것만으로  신진대사가 잘 되기 때문에 간단한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주의 필요

율무차는 기본적으로 부작용 없이 아기부터 노인까지 마실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임산부는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율무차는 몸 안의 이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아기를 이물질로 판단해 버립니다. 자궁 수축 작용이 나와 버리기 때문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간략하게 율무차의 효능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