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방법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하게 되면 나도 모르게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가 떡하니 설치되는데요.

 

 

공짜로 5GB를 사용하는건 좋기는 한데 저같은 경우는 네이버 MBOX 를 잘 쓰고 있는터라 구지 OneDrive 까지 사용할 일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그림이 윈도우10을 설치하면 나오는 원드라이브 아이콘인데요. 모니터 화면 우측 하단에서 찾으시면 되십니다..^^

 

 

먼저 원드라이브 설정탭에서 동기화를 해제할 텐데요. 위 왼쪽 그림에서 보는바와 같이 원드라이브 아이콘에 마우스를 놓고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 중 설정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계정탭에 들어가서 "이 PC 연결 해제"를 누르면 위 왼쪽 이미지처럼 "계정 연결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 오른쪽 그림처럼 OneDrive 프로그램이 로그인되지 않음으로 나옵니다. 말하자면 동기화가 해지되고 로그아웃이 된 상태입니다.

 

 

이제 동기화 삭제 후 원드라이브 프로그램까지 삭제해 볼텐데요. 모니터 화면 좌측 하단 윈도우 버튼을 누른 후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설정메뉴에서 앱 프로그램 설치 제거할 수 있는 앱 메뉴로 들어갑니다.

 

 

앱 메뉴에 들어간 후 "앱 및 기능" 으로 들어가서 "Microsoft OneDrive" 를 찾습니다. 그리고 클릭을 화면 위 우측그림처럼 제거버튼이 나옵니다. 그리고 제거버튼을 누르면 완전히 OneDrive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이상 간략한 윈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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