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안녕하세요. 적자생존입니다..^^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간혹 취업 등의 사유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기도 할 텐데요.

 

 

예전 같으면 멀리 있는 졸업했던 고등학교까지 가서 직접 졸업증명서를 떼기도 했을 텐데, 이제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방법이 있네요. ㅋ 그 인터넷으로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 정부24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합니다. 검색하시면 위 그림처럼 정부24 홈페이지 접속링크가 나옵니다. 하여간 웬만한건 정부24에서 이제는 다 되네요..^^

 

정부24 메인화면

 

위 그림 정부24 홈페이지 중간에 있는 검색란에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라고 입력합니다. 

 

검색창에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입력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위 그림 하단에 초중등학교 졸업(예정)증명이라고 있는데요. 여기서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로그인

 

일단 간편인증이나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요즘은 예전 같지 않게 공인인증서뿐만 간편인증에 지문보안인증까지 여러 가지네요...^^

 

 

뭐 기호에 맞게 편한 방법으로 인증하시면 될 텐데요. 저는 아직 옛날 사람이라 그런지 아직도 공인인증서를 씁니다. 정확히 말하면 공동인증서죠...ㅋ

 

초중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신청

 

어쨌든 위 그림은 발급 버튼을 누른 후 로그인을 하고 나온 그림인데요. 초중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신청 화면에 학교를 검색하고 좌측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학교검색

 

위 그림은 학교 검색 시에 나오는 화면인데요. 졸업한 학교가 속한 지역교육청을 선택하고 졸업한 고등학교 이름을 입력한 후 검색버튼을 누릅니다.

 

검색버튼을 누르고 확인이 되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정부24 서비스 신청내역

 

위 그림은 제가 직접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민원신청을 해서 나온 화면인데요. 그림 가운데 있는 문서출력을 누르면 졸업증명서가 나오게 됩니다.

 

졸업증명서

 

위 그림이 문서출력을 눌렀을 때 나오는 졸업증명서 양식인데요. 성명, 주민등록번호, 졸업대장번호 그리고 학교이름이 나오네요. 참 간단하네요. 예전 같으면 모교 서무과에 가서 발급받았을 일을...ㅋ

 

졸업증명서 인쇄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 그림은 인쇄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인데요. 좌측에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고 우측에는 인쇄할 대상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직접 프린터 출력도 가능하지만 PDF로 저장하면 온라인상으로 보낼 수 있어 편하겠네요. 암튼 이상 간략한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또 한 번 느끼는 거지만 웬만한 민원은 정부24에서 가능해져서 너무 편리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