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영문 발급받기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영문 발급받기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영문 발급받기 썸네일

 

안녕하세요. 적자생존입니다..^^ 요즘 코로나가 예전보다는 뜸해지고 일본 엔화가치가 떨어져 일본여행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일본 입국시에 제출서류 중 하나가 바로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로 알고있는데요. 일본에 가서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를 국문으로 제출하면 안되겠죠? ㅋ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영문 발급받기..^^

 

네이버 검색창에 예방접종증명서 검색

 

일단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예방접종증명서를 입력하면 나오는 링크를 따라가면 되는데요. 보니깐 또 역시나 정부24 홈페이지네요. 

 

 

정말 정부24에서는 안 되는 민원신청이 없는거 같네요..^^

 

예방접종증명서 민원신청

 

위 그림은 네이버 검색창에 보이는 링크를 눌렀을 때 나오는 정부24 예방접종증명 민원신청화면이 바로 나옵니다. 그럼 일단 발급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정부24 회원신청 화면정부24 로그인 화면

 

아참..~ 발급 신청하기 전에 로그인을 해야하는군요..^^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 신청

 

위 그림은 로그인 후 나오는 예방접종증명 화면인데요. 화살표 방향에 보이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아래 신청인에는 로그인을 해서 그런지 제 이름과 생년월일도 나오네요..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 신청화면

 

위 그림은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저희는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를 영문으로 발급받기 위해 증명서에 "영문"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국문으로 발급된 예방접종증명서는 해외 입국시 효력이 없다네요. 당연한건가요? ㅎ

 

 

어쨋든 아래에 있는 여권정보 활용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영문 교부대상자의 영문주소를 입력해야하는데 3번화살표의 검색을 누릅니다.

 

주소검색 화면

 

위 그림은 영문주소 검색을 하는 화면인데요. 한글로 주소검색을 하고 상세주소까지 입력을 하면 알아서 영문주소로 바뀌게 됩니다. 참 편하네요..^^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민원신청 화면

 

위 그림처럼 영문주소까지 입력이 완료되면 좌측하단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민원신청이 완료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

 

위 그림은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이 보이는데요.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영문 발행을 직접 프린터로 출력해도 되고 PDF 로 저장해서 따로 보관하셔도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미리보기 화면

 

위 그림은 제가 직접 민원신청한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미리보기 화면인데요. 참 편리하게 컴퓨토로 다 되네요..^^ 다시 한번 드는 생각이지만 정부24에서 안되는 민원신청이 있기는 할까싶네요...ㅎ

 

이상 간략한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영문 발행하기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