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썸네일

 

안녕하세요. 적장생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어느 날 현대카드 앱에 들어가니 그동안 모은 M포인트가 10만원이 넘었더라고요. 계속 쌓여만 가는 현대카드 M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 고민 중이었는데요. 현대카드 M포인트몰에서 물건을 사자니 할인도 없고 가격도 싼 게 아니라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렇다고 M포인트를 H-Coin 으로 변환하면 M포인트 1.5 : H-Coin 1로 변환해서 준다고 하니 너무 할인해서 변환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ㅠ

 

하지만 망설이던 차에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대카드 앱 초기화면

 

일단 현대카드 M포인트를 현금화하려면 M포인트를 H-Coin 으로 변환해야 하는데요.

 

위 그림처럼 현대카드 앱 메인화면 중 좌측 상단에 있는 화살표에 있는 햄버거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기본혜택 중 "M 혜택"을 선택합니다.

 

현대카드 보유 M포인트

 

"M 혜택"을 누르면 위 그림처럼 현재 보유한 M포인트가 보입니다. 확실히 많이 쌓이기는 하네요. 이전에 M포인트 10만점을 현금화한지도 얼마 안 되었는데 5,549 포인트라니.ㅎ

 

 

어쨌든 위 우측 그림에 있는 M포인트 교환으로 들어가서 H-Coin으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교환

 

위 그림은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화하는 내용인데요. 보유 M포인트를 전환할 M포인트 입력란에 100 단위로 입력합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H-Coin 전환

 

이후 전환할 M포인트가 전환될 H-Coin으로 표시되는데요. 이번 경우는 5,500 M포인트가 3,667 H-Coin 으로 전환된다고 나오네요. 그럼 신청하기를 누르면 위 그림 우측처럼 전환확인을 하고 H-Coin 으로 변환됩니다.

 

현대카드 H-Coin 혜택

 

위 그림은 신청한 M포인트가 H-Coin 으로 잘 전환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이제 H-Coin으로 변환된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내용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H-Coin 현금화는 위 그림 우측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H-Coin 혜택"으로 들어갑니다.

 

현대카드 H-Coin을 본인 계좌에 송금하기

 

위 그림을 보니 "M 혜택"에서 H-Coin으로 변환하는 방법도 있지만 "H-Coin 혜택" 내에서도 M포인트를 H-Coin 으로 전환신청이 가능하네요.ㅎ 참고하세요.

 

 

어쨌든 위 그림 우측 사진처럼 "H-Coin 혜택"을 쭈~욱 내려보면 "본인 계좌에 송금하기"가 있습니다. 이제 이 버튼을 누르면 제 은행계좌에 돈이 입금되겠네요..ㅋ

 

본인계좌 송금화면

 

"본인계좌에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보유 H-Coin 중 송금요청금액을 1 단위로 입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최대 금액을 입력했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3,667포인트...ㅋ

 

그리고 입금계좌 선택을 하려면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로 확인을 받거나 휴대폰으로 인증을 받아서 제 계좌를 확인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 확인하였습니다.

 

현대카드 H-Coin 포인트 본인계좌 송금하기

 

이후 송금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뜨네요.ㅎ 그리고 위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송금신청완료 화면이 12시 29분에 확인되었는데요.

 

뿐만아니라 위 그림 우측에 보이는 제 은행계좌에 현대카드에서 12시 32분에 송금이 완료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3분 뒤에 제 계좌로 입금되었네요..ㅋ 지체 없이 빨리 줘서 좋네요...ㅎ

 

이상 간략한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포스팅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