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방법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방법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방법 썸네일

 

안녕하세요. 적자생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를 온라인상에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고용보험은 실업자를 위한 고용안정사업과 노동시장의 정책을 연계 통합하는 사회보장보험입니다. 그리고 고용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을 합쳐 4대 보험이라고 하죠.^^

 

네이버 검색창에 정부24 검색

 

혹시나 실업상태에서 고용보험의 대상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를 발급받아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먼저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https://total.comwel.or.kr/) 홈페이지를 통해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정부24를 통해 자격이력내역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

 

정부24 검색란에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입력

 

위 화면은 정부24 홈페이지 메인화면인데요. 검색란에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를 검색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부24에서는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가족관계증명서 등등 왠만한 정부 민원서비스를 지원하네요.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하기 버튼 클릭

 

위 그림은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검색화면인데요.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 민원신청하기

 

기본정보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하고 출력할 근로 년월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신청내역화면

 

위 그림은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을 통해 나온 서비스 신청내역입니다. 문서출력을 눌러 자격이력내역서를 출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자역이력내역서 미리보기 화면

 

위 그림은 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인데요. 아주 오래전 내역인데도 확인이 가능하네요.ㅎ 위 미리보기 화면을 직접 출력도 가능하고 PDF 파일로 저장해서 전송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상 간략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신청에 관한 내용이었는데요. 포스팅이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