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영수증 발급 (feat.프리랜서 및 특고)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feat. 프리랜서 및 특고)

안녕하세요. 적자생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프리랜서나 특수고용직을 위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썸네일

 

저 같은 프리랜서 말하자면 특수고용직에 종사하는 자들은 소득금액이나 수익금액이 생기면 그 금액을 지급하는 자가 정부를 대신해서 먼저 징수하는데요.

 

 

지급하는 자가 소득금액의 3.3%를 제하고 신고하는 원천징수이므로 받는 저로서는 어디에서 언제 얼마를 받았는지 가물가물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디에서 얼마를 받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실제 받은 금액과 신고된 금액이 일치하는지도 확인 가능하겠죠? ㅎ

 

네이버 검색창에 홈택스 입력

 

위 그림처럼 네이버 검색창에 홈택스를 입력하고 이동합니다. 가끔 은행이나 관공서에서 소득증명이 필요할 때 홈택스에서 5분만에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 해 보시죠.ㅎ

 

홈택스 상의 My홈택스 이동하기

 

위 그림은 홈택스 홈페이지 초기화면인데요. 홈택스에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서 우측 상단의 My홈택스로 이동합니다.

 

 

이동하기 전에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 등 로그인을 한 후 이동 가능합니다.

 

My홈택스 초기화면 중 연말정산/지급명세서 화면

 

My홈택스 초기화면에서 연말정산/지급명세서를 클릭하고 우측에 있는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선택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인데요. 귀속년도, 사업자등록번호, 제출일자 징수의무자 등 다양한 정보가 한꺼번에 나옵니다.

 

 

그중 위 그림처럼 지급명세서 보기를 통해 어느 업체로부터 지급받은 총액과 원천징수세액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급명세서 미리보기 화면

 

위 그림은 지급명세서 미리보기 화면입니다. 미리보기 화면을 출력하기 위해 위 화살표 방향에 보이는 인쇄버튼을 클릭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인쇄하기

 

인쇄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입력방식인데요. HTML로 나와서 잠깐 당황했는데요. 보통 프린터 이름이나 PDF로 저장할 거냐고 물어보는데 HTML로 나오니 좀 특이하네요.

 

원천징수영수증 PDF 출력하기

 

다행히도 인쇄버튼을 누르면 위 그림처럼 미리보기 화면과 인쇄를 프린터로 할지 아니면 PDF로 저장할지 물어보네요. 편의에 따라 직접 출력을 하시던지 아니면 PDF로 받아 카카오톡 같은 SNS를 통해 전송도 가능합니다.

 

이상 간략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feat.프리랜서 및 특고)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feat. 프리랜서 및 특고) 안녕하세요. 적자생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프리랜서나 특수고용직을 위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 같은 프리랜서 말하

jeonysika.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