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정부지원금찾기는 보조금24에서 간단하게

숨은정부지원금찾기는 보조금24에서 간단하게

 

어느 날 우연찮게 유튜브 알고리즘에서 나를 안내한 "숨은정부지원금찾기" ㅎ 안 그래도 나라에서 지원하는 지원금 등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내가 알지 못해서 못 찾아먹는 지원금이 어디 없나 항상 궁금했다.

 

 

물론 각종 정부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꼼꼼히 모니터링 해서 항상 최신의 정보를 유지한 후 필요한 정부지원금을 탈 수 도 있지만 하루하루 생업에 종사하다 보면 놓치는 일이 가끔 있더라.

 

그런데 이렇게 국가에서 정부지원금에 대한 모든 내역을 알아 볼 수 있다니 너무 좋은 정보같아 몇 자 적어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숨은정부지원금찾기" 나 아래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보조금24 메뉴로 들어갑니다. 

 

 

위 그림처럼 보조금24 메뉴에서 "간편 찾기" 메뉴를 클릭하고 5단계로 이어지는 메뉴들을 선택하면 찾고자 하는 지원받을 수 있는 보조금에 대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첫 번재로 "간편 찾기"를 누르면 이 후 "지역 > 생년월일/성별 > 개인특성 > 가구특성 > 소득구간" 등의 내용을 입력하게 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더 확실한 정부지원금이 나옵니다. ㅎ 

 

 

일단 "지역"에 관한 내용을 입력해야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를 선택했습니다.

 

 

"지역" 설정 후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성별까지도 입력하구요..^^

 

이 후 개인특성을 선택하는 단계인데요. 나의 상황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니깐 개인별 상황이 정말 많네요...ㅎ 

 

 

개인별 상황을 보면 예비부부/난임, 임산부, 출산/입양, 농업인, 어업인 등 종류가 너무 많네요... 또한 중복 선택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근로자/직장인을 선택했습니다. 다른 걸 선택할려고 해도 할수있는게 없네요...ㅠ

 

 

개인별 상황을 선택한 후 가구특성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다문화가정도 아니고 1인가구나 북한이탈주민가정도 아니고 딱 하나 다자녀가구만 해당이 되어 "다자녀가구"만 선택했습니다.

 

근데 가구특성 중에 확대가족은 뭔지 모르겠네요...ㅎ

 

 

"가구특성"정보를 입력 후 소득정보를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시 기준 중위소득을 기준으로 선택하게 되는데요.

 

"기준 중위소득은 정부가 기초생활수급자 등 선정을 위해 중위소득을 바탕으로 보정한 국민소득 중위값을 의미합니다." 라고 써 있는데 말이 참 어렵네요...ㅠ

 

 

어쨋든 위 그림처럼 2022년 가구 규모별 기준중위소득표를 참조하여 해당 선택사항을 선택했습니다.

 

 

위 그림은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위한 보조금24를 통해 알게된 지원금에 대한 내용들인데요. 총10가지나 되네요...ㅎ

 

보니깐 알고있던 내용들도 있고 전혀 생소한 내용들도 있네요...ㅎ

 

 

 

제가 관심있게 보게되는 내용은 "다자녀가구 자동차취득세 감면"에 대한 내용인데요...ㅋ 다자녀가구 일 때 자동차취득세가 감면된다는 내용은 오늘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안 그래도 집에 있는 차가 작아서 더 큰 차로 바꿔야 될 시점인데 좋은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여러분들도 숨은정부지원금찾기로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모르면 못 받는 정부보조금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