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

영유아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

 

이번에 어린이집에 입학하게 되는 막내가 있는데요. 어린이집에서 입소 전 미리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이 꽤나 많네요..^^

 

 

그래도 요즘은 많이 편해져서 인터넷으로 출력이 가능하더라구요.. 그 중 어린이집에서 요구하는 영유아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가 했던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영유아 예방접종증명서" 로 검색했습니다.

 

 

 

영유아 예방접종증명서를 검색하고 링크를 따라가면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예장접종도우미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일단 저같은 경우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예방접종관리" > "자녀 예방접종 관리"를 들어갔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를 신청하기 전에 "아이정보등록"이 안 되어 있으면 위 그림 우측 상단의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메뉴를 들어가셔도 "아이 예방접종 내역"이 나오지 않아서 먼저 아이정보등록을 해야 합니다.

 

 

위 그림을 보면 메뉴 좌측 상단에 아이정보등록 메뉴가 나오는데, 이 곳에서 아이정보를 등록해 줍니다.

 

 

이후 좌측 상단 "아이 예방접종 내역조회"를 누르면 등록한 자녀의 내역이 나옵니다. 그러면 "예방접종내역보기"를 눌러보겠습니다..ㅎ

 

 

와우~ 그동안 우리 애가 접종한 예방접종이 주르륵 나오네요..^^ 접종정보를 보시기 원하시면 주사기를 누르면 상세 접종정보가 나옵니다.

 

 

이렇게 아이정보도 등록하고 예방접종내역도 확인하셨으면 우측에 바로가기 메뉴 중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 을 누르시면 위 노란 박스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중 국문을 클릭합니다.

 

 

위 그림은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메뉴인데요. 등록된 아이를 확인하고 "증명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앗~ 그러고 보니 본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도 바로 가능하네요.^^

 

 

이 후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신청 양식을 확인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발급사유가 어린이집 제출용이니 위 발급사유에 어린이집을 체크합니다.

 

 

다음은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 리스트에 "문서출력"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예방접종증명서가 나오는데요. 아래 예방접종증명서를 출력하여 어린이집에 제출하면 됩니다.ㅎ

 

 

ㅋ 참 쉽죠? 이상 영유아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제 정보가 보시는 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