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 제일풍경채 2차 청약정보

검단 제일풍경채 2차 청약정보

 

안녕하세요..^^ 수도권 지식산업센트를 분양하고 있는 제가 느닷없이 인천 검단신도시에 있는 제일풍경채2차를 포스팅 하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관심없던 아파트 청약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가 지어진지 10년정도 되었고 또 아이들이 커가면서 좀 더 큰 집이 필요하게 되어서입니다.ㅎ

 

 

그 중 검단 제일풍경채2차가 눈에 들어온 이유는 40평형대 아파트가 추첨제 형식으로 분양이 된다고 해서입니다. 1주택자도 추첨으로 분양이 가능하다니...ㅋ

 

공인중개사 자격증도 있고 주택은 아니지만 아파트형공장이라는 분양시장에 있으면서도 필요성을 못 느껴서인지 그닥 관심이 없었는데. 이제는 아파트 청약이 확 눈에 들어오네요..^^

 

 

검단신도시에 들어서는 제일건설 브랜드 아파트 제일풍경채 검단2차는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 택지개발지구 AB18BL 에 들어서는데요.

 

 

건축규모는 지하2층부터 지상29층까지 17개동이 들어서는 지역내 최대규모인데요. 74Type, 84Type, 110Type 등 다양한 평형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지난 12월에 분양한 AA15블록에 위치한 제일풍경채 1차는 경쟁률이 평균43.39대 1로 대략 3만1000여개의 청약이 몰려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그 뒤를 잇는 제일풍경채 검단2차도 또한 그에 못지않는 경쟁률을 이루리라 봅니다.

 

거기다가 인근지역에 입주자모집공고문이 나온 검단 힐스테이트 웰카운티가 당첨일이 하루차이라 더욱 더 경쟁률이 쎄질거라고 봅니다.ㅠ

 

 

위 그림은 검단 제일풍경채2차 단지배치도인데요...ㅠ

 

보니깐 제가 필요한 110Type이 초중고등학교가 있는 곳과 꽤 멀어보이네요... 110Type 에서 제일 가까운 동은 115동이네요...ㅎ그래도 108동 109동 그리고 113동이 판상형 구조로 거의 정남향이라 좋아보이기도 합니다..^^

 

제일풍경채 검단2차 74A Type

 

제일풍경채 검단2차 84B Type

 

제일풍경채 검단2차 110A Type

 

위 그림은 제가 째려보고 있는 제일풍경채 검단2차 110A Type 인데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어 가격 경쟁력 뿐만 아니라 입주시점에 주변시세에 맞춰 상당한 시세상승이 예상됩니다.

 

 

5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정하기 때문에 저같이 1주택자라 가점이 부족한 분과 더 넓은 평형대를 원하시는 분께는 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좋은 브랜드의 아파트 공용 커뮤니티 시설이 좋다고는 하지만 제일풍경채 검단2차도 만만찮아 보입니다. 특이하게도 검단 제일풍경채 2차에는 수영장이 들어간다는거....ㅋ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겠는데요..ㅋ

 

 

그리고 어린이집도 있어서 애기있는 집은 더할 나위 없이 좋아보입니다.

 

어쨋든 검단 제일풍경채2차는 아파트와 인접한 곳에 유치원은 물론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까지 마련되어 제가 이사가면 한동안은 검단을 못 벗어날듯합니다..ㅋ 주변에 대규모 공원까지 있어 더 좋아보입니다.

 

제일풍경채 검단2차 분양일정

 

위 그림은 제일풍경채 검단2차 분양일정인데요.. 2022년 4월11일 있을 1순위 청약을 넣고 4월20일 꼭 당첨문자를 받아보고 싶습니다..ㅎ

 

여기까지 제일풍경채 검단2차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