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분양정보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분양정보

 

안녕하세요...ㅎ 지난번 제일풍경채 검단2차에 이어 오늘은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에 대한 청약정보를 몇 자 적어볼까하는데요..

 

원래는 제일풍경채 검단2차와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당첨자 발표일이 같은 날로 얘기가 된걸로 알고있었는데요. 막상 입주자모집공고문에는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민영주택) 당첨자 발표일은 2022년04월19일. 제일풍경채 검단2차 당발일은 2022년04월20일로 하루차이가 나서 결국은 둘 다 청약을 넣기로 했습니다.ㅎ

 

 

만약 당첨자 발표일이 같은 날이였다면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보다 지하철역도 좀 멀고, 계약금도 부담되는 20%를 내야하는, 두 아파트가 경쟁한다면 청약경쟁률이 좀 덜할거로 예상되는 제일풍경채 검단2차를 청약했을텐데 말이죠.

 

물론 저희는 애들이 많아서 학세권 제일풍경채 검단2차도 좋답니다..^^

 

 

어찌되었든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에 대해 좀 알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인천광역시 서구 불로동 116 (검단신도시 AA16BL) 에 위치한 공공분양과 민영분양을 함께 진행하는 아파트인데요. 공공분양은 1073세대, 민영분양은 462세대로 총 1,535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건축규모는 지하3층부터 지상25층까지. 그리고 총 13개동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타입별로는 74TYPE 150세대, 84TYPE은 923세대, 그리고 제가 노리고 잇는 99TYPE은 457세대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펜트하우스 125TYPE 은 5세대입니다. 평면도를 보니 125TYPE은 발코니가 3개더라구요...ㅎ 살고 싶은 집은 125TYPE 펜트하우스이긴 하지만 자금여력이 없을 뿐더라 5세대 밖에 없으니 청약 당첨되기가 좀 어렵겠네요..ㅋ

 

그리고 입주예정일은 2025년01월입니다. 큰 애가 지금 현재 초등학생인데 중학교 들어가기 전에 입주를 하고 전학을 가게되니 중학교 들어가서 적응하기가 수월할 듯 합니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위치

 

이번에는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입지분석을 해 볼텐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인천지하철 1호선 102역과 아주 가까운 초역세권 아파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원당-태리간 광역도로도 예정되어 있어 사통팔달 쾌속 광역교통망을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보육시설이 예정되어있고 제일풍경채 검단2차보다는 좀 멀지만 도보로 통학 가능한 초.중.고교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여서 아이들 키우기 좋은 우수한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에도 풍부하게 즐기는 생활환경이 조성 될 예정인데요. 중심상업지구, 커낼콤플렉스 등 다양한 인프라 뿐만 아니라 근린공원과도 인접하여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리라 봅니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단지조감도

 

위 그림은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단지배치도인데요. 전 세대를 남측향으로 배치했을 뿐만 아니라 넉넉한 동간거리를 확보했습니다. 동간거리를 넉넉히 확보할 수 있는 이유는 단지 중앙을 넓게 탁 트인 조경으로 구성했기 때문입니다.

 

 

검단 힐스테이트 웰카운티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즐비한데요.. 주민공동시설, 어린이 도서관, 프라이빗오피스 그리고 어린이 집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물론 제일풍경채 검단2차에 설치된 수영장은 없지만요...^^

 

 

이상 간략한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에 대한 청약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아래는 더 중요한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분양일정입니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분양일정

 

모집일정 중 특별공급 4월11일을 시작으로 4월12일은 1순위, 그리고 2순위는 4월13일입니다. 당첨자는 4월19일(화) 에 발표되는데 일정 꼭 챙겨보셔서 꼭 청약당첨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라니다.ㅎ 저는 1순위를 목표로 하고 있어서 4월12일을 달력에 체크해놓은 상태입니다..ㅎ

 

민영주택 계약은 5월9일부터 5월12일까지인데 4월19일 혹시나 덜컥 당첨이 되버리면 계약금 자금마련하느라 바삐 서둘러야겠는데요...ㅎ 어찌됐든 당첨만 되면 뭔들 못하겠습니다. 달러빚이라도 얻어야죠..^^

 

그래도 이렇게 청약을 공부하면서 내 집 마련의 꿈을 갖고 희망을 먹고 살고 있습니다. 어쨋든 청약당첨되는 그 날까지 열심히 청약신청 해볼라니다....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