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FAQ (ft.국토교통부)

주택청약 FAQ (ft. 국토교통부)

주택청약 FAQ (ft. 국토교통부) 썸네일

 

안녕하세요. 적자생존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국토교통부에서 발간한 주택청약 FAQ라는 책을 아시나요?

 

그동안 좁아터진 오래된 아파트를 탈출하고자 주택청약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데요. 말처럼 청약 당첨되기도 쉽지는 않지만 주택청약에 대해 공부하고 준비하다 보면 저에게도 기회가 오지 않을까요?

 

 

보아하니 요즘 세계 경기가 안 좋다 보니 부동산 가격 폭락 조짐이 보인다고 하니 준비만 잘한다면 혹시나 어쩌면 저 같은 다자녀를 둔 부모에게도 행운이 올지도 모르겠네요...ㅎ

 

네이버 검색창 국토교통부 입력

 

그리고 그동안 인터넷 서점에 나온 청약관련 책자들은 웬만하면 다 사봤는데요. 처음 듣는 용어도 많고 복잡한 법률 그리고 정책변화 때문에 청약에 관한 내용이 머리에 정리가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주택청약에 관한 질의응답식 FAQ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에 찾아 소개해드릴 책자가 국토교통부에서 발간한 주택청약 FAQ입니다.

 

그럼 이 주택청약 FAQ는 어떻게 다운로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위 그림처럼 네이버 검색창에 국토교통부를 검색합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메인화면

 

국토교통부 메인 페이지에 보면 정책자료 > 정책Q&A 라는 메뉴가 있는데. 정책Q&A를 클릭해봅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정책Q&A 에서 주택청약 검색

 

그러면 정책Q&A 에서 주제어 검색창에 "주택청약"을 누르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주택청약 관련 게시물이 나오는데요. 등록일 2022-08-05로 되어 있는 주택청약 FAQ 게시물이 보이실 겁니다. 

 

주택청약 FAQ PDF 첨부파일 다운로드

 

그리고 제목에 있는 주택청약 FAQ를 누르면 위 그림처럼 PDF 첨부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하시면 되십니다.

 

http://www.molit.go.kr/USR/policyTarget/m_24066/dtl.jsp?idx=1042

 

정책Q&A

목록

www.molit.go.kr

 

아니시면 위 국토교통부 정책Q&A 링크를 누르거나 아래 첨부파일로 받으셔도 되세요..^^

 

주택청약 FAQ(220805).pdf
4.41MB

 

주택청약 FAQ는 페이지만 366페이지에 문답형식 FAQ 숫자만 460개가 넘습니다. 그리고 목차로는 청약자격, 일반공급, 특별공급 및 우선공급, 소득산정&자산산정, 주택공급절차, 민간 사전청약, 전매제한, 거주의무 등의 대분류만 8개입니다.

 

주택청약 FAQ 표지 및 목차주택청약 FAQ 주요내용
주택청약 FAQ 중 Q&A

 

정말 방대한 양이지만 잘 정리되어 있으니 청약 관련 궁금증이 있으시면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 그림처럼 세련되게 디자인되어있으니 읽어보시기에도 편하실 것 같습니다.

 

 

물론 읽어보시기 편하다는 거지 읽는다고 다 이해가 된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ㅎ 너무 어려워요..ㅠ 이상 간략한 국토교통부에서 발간한 주택청약 FAQ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