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요금조회 (feat.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조회 (feat. 삼천리)

안녕하세요. 적자생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입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조회 썸네일

 

보통 사는 지역마다 도시가스업체가 상이하여 조회방법이 상이할 수 있는데요. 제가 사는 인천지역은 삼천리 도시가스가 관리해서 삼천리 도시가스 홈페이지를 통해 요금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처음 인천으로 이사와서 삼천리라고 하길래 무슨 자전거 만드는 업체가 도시가스를 관리하나 싶었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ㅎ

 

도시가스 지로고지서 내 납부자번호

 

일단 도시가스 요금 조회를 위해서는 납부자번호와 고객명이 중요한데요. 위 그림 화살표 방향에 보이는 납부자번호 9자리를 확인합니다. 납부자번호를 모르시면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44-3002 라고 하네요.

 

네이버 검색창에 삼천리 도시가스삼천리 도시가스 홈페이지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삼천리 도시가스를 검색합니다. 이 후 나오는 링크를 클릭하면 삼천리 도시가스 홈페이지로 이동가능한데요.

 

위 그림 우측화면 좌측하단에 보이는 요금조회를 클릭해 봅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로그인 / 회원가입삼천리 도시가스 로그인 화면

 

위 그림은 요금조회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로그인을 안 되어있으면 회원가입부터 해야합니다. 저는 회원가입이 되어있으므로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2번 화살표 방향에 간편요금 조회라고 있는데요. 회원가입이 되어 있고 간편요금조회 서비스를 신청했으면 간편요금 조회란에 납부자번호를 입력하여 최근 3개월 고지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어찌됐든 납부자번호는 꼭 알고있어야 되네요...ㅠ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 메뉴

 

위 그림은 삼천리 도시가스 홈페이지인데요. 로그인 후 고객센터 > 조회/납부로 이동합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 조회화면

 

위 그림은 기간별 고지내역 조회를 하는 화면인데요. 기간선택 또는 기간설정을 하고 조회버튼을 누릅니다. 납부자 번호는 마이페이지 > My 정보관리 > 납부자번호관리에서 추가가능합니다.

 

저는 납부자번호관리에서 납부자 번호를 추가한 상태라서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기간별 고지내역 조회

 

위 그림이 기간별 고지내역을 조회한 화면입니다. 고지년월, 사용기간, 고지금액, 미납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세보기를 눌러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납금액이 있을시에는 아래 신용카드를 통해서도 납부도 가능합니다. 저는 현대카드로 자동이체를 신청해서 미납될 일이 없네요.. ㅎ 이상은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조회하는 화면이였습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간편요금조회 서비스 신청화면

 

위 내용은 납부자번호관리 중 납부자번호 추가등록하는 화면과 등록된 고객정보의 간편요금조회 서비스를 신청하는 화면입니다. 신청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간편요금조회 서비스가 완료됩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홈페이지 내 간편요금조회 화면

 

간편요금조회를 하기위해서는 삼천리 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우측 하단에 보이는 간편요금조회란에 납부자번호 9자리를 입력하고 클릭을 합니다.

 

간편요금 조회 결과화면

 

위 그림이 납부자번호에 해당하는 간편요금 조회 결과화면입니다. 간편요금조회는 로그인 없이 최근 3개월 고지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라네요.^^

 

이상 간략한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조회 및 간편요금조회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내용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