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 찾기 (feat. 생명보험협회)

내 보험 찾기 (feat. 생명보험협회)

안녕하세요. 적어야 산다. 적자생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생명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내 보험 찾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ㅎ

 

내가 직접 지인을 통해 실비보험 든 것과 매년 해마다 갱신하는 자동차 보험 외에는 와이프가 알아서 애들 보험이랑 같이 여러 개를 가입을 해놓았는데요.

 

내 보험 찾기 (feat. 생명보험협회) 썸네일

 

솔직히 돈 있는 사람들에게는 병원비가 아깝지 않겠지만 저희같이 없이 사는 사람에게는 매달 나가는 보험금이 부담이 되긴해도 한꺼번에 나가는 병원비보다는 덜 부담되기 때문에 와이프가 보험가입한다고 해도 굳이 말리지는 않았습니다. 왜냐? '없을수록 보험을 들어놔야 한다' 주의이기 때문이죠....ㅋ

 

 

하지만 가입되어 있는 보험의 약관이랑 보장내용은 모르더라도 어느 보험회사인지 아니면 상품명이라도 알고싶긴한데요. 이럴 때 내가 가입한 보험을 싹 다 찾아주는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가 유용한데요. 그 외 미청구보험금이라던지 휴면보험금등도 같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내 보험 찾기 검색생명보험협회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위 그림은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를 들어가기 위해 네이버 검색창에 내 보험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측 그림처럼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럼 바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보험 찾기 조회신청 화면

 

조회신청을 하기 전에 인적사항을 적고 이메일주소까지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공동인증서, IPIN인증 그리고 휴대폰으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혹시 공동인증서등의 버튼을 눌렀을 때 인증창이 안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땐 1번 화살표 방향에 보이는 '인증창이 안 뜨는 경우' 버튼을 눌러 대처방법을 확인합니다.

 

인증창이 안뜨는 경우 대처방법

 

위 그림이 공동인증서등의 인증창이 안 뜰경우 대처방법인데요. 보통 팝업창이 떠야 하는데 팝업차단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위 방법대로 팝업차단 해제를 진행합니다. 아니면 방화벽 때문에 문제일 수 도 있고요..

 

내 보험 조회시 공인인증서 본인확인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

 

어쨌든 위와 같이 공동인증서 로그인 창이 뜨면 전체동의를 누르고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 위 그림과 같이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보험가입 내역과 숨은 보험금 내역 조회신청 화면

 

그리고 위 그림처럼 개인정보수집에 관한 내용을 동의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보험가입 내역 조회화면

 

위 그림이 드디어 제가 가입한 보험가입 내역 조회결과를 보여주는데요. ㅋ 조회결과 내에 보험회사, 상품명, 증권번호, 보험계약상태등 전반적인 보험가입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미청구보험금 및 휴먼보험금 조회결과

 

그리고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 화면 밑으로 가보면 위 그림과 같이 미청구보험금 및 휴면보험금등의 조회결과도 같이 나옵니다.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 신청화면

 

위 그림은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라고 보이는데요. 이 서비스를 신청해도 보험가입 권유 등을 전화하지 않는다고 하니 '연락처 한번에' 신청하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 한번에'서비스 가입하기

 

위 그림이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 신청화면인데요.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는 보험가입자의 연락처 정보를 최신화하여 보험계약 유지 및 보험금 지급에 대한 정보를 고객이 일일이 보험사에 연락하여 정보변경 신청을 해야하는 불편함을 개선한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뿐만 아니라 내 보험 조회를 통해 가입한 보험상품을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또 뵐게요. 감사합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feat. 국민건강보험)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feat. 국민건강보험) 안녕하세요. 적어야지 산다. 적자생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을 위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출력해

jeonysika.tistory.com

 

건강보험증 발급 신청 및 자격확인서

건강보험증 발급 신청 및 자격확인서 안녕하세요. 적자생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건강보험증 발급 신청 및 자격확인서 출력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통 건강보험증은 어디에 있는지 잘 모

jeonysika.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