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예방 (feat. 피싱아이즈)

보이스피싱 예방 (feat. 피싱아이즈)

안녕하세요. 적자생존입니다.ㅎ 이번 포스팅은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한 피싱아이즈 앱에 대한 설명입니다.

 

보이스피싱은 남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저희 어머니도 거의 은행 ATM기까지 갔다가 다행히 경찰과 은행 지점에 신고를 해서 모면했던 적도 있고요.

 

보이스피싱 예방 (feat. 피싱아이즈) 썸네일

 

친척 중에 한 분은 딸내미가 보증을 섰다가 잘 못돼서 납치되었다고 울며불며 전화가 온 적도 있다네요. 다행히 경황이 없는 와중에 그냥 끊어버리셨다네요. ㅋ 보이스피싱범이 당황하셨겠어요...ㅎ

 

 

얘기 들어보니 가족납치 사고 폭행 같은 전화는 정말 딸내미 목소리랑 똑같다고 하네요. 어떻게 목소리까지 흉내를 내는지. 아니면 우는 목소리가 다 비슷비슷해서 그럴까요? 

 

갤럭시 스토어에서 피싱아이즈 검색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는 지인분은 카카오톡으로 딸이 돈 필요하다고 카톡이 온 적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내준 링크를 통해 스마트폰에 악성 앱을 깔아 비대면으로 여기저기 대출을 받아 잠수를 탓다네요..ㅠ 스마트폰이 자기 혼자 막 움직이는데도 당할려니 어쩔 방법이 없었나 봐요.

 

 

이처럼 제가 아는 것만 3가지 방법으로 당한 거 보니 이게 남의 일 같지가 않네요. 그래서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피싱아이즈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피싱아이즈는 갤럭시 스토어 및 원스토어는 풀버전.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라이트버전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피싱아이즈를 검색해서 설치해보았습니다.

 

피싱아이즈 설치화면

 

위 그림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피싱아이즈 검색해서 설치 및 실행하는 화면입니다.

 

피싱아이즈 권한설정 안내화면

 

위 그림은 피싱아이즈 권한설정에 관한 설정화면인데요. 필수권한과 선택권한이 있네요. 선택권한 중 사용정보 접근허용을 허용으로 선택했습니다.

 

피싱아이즈 알림 접근 허용

 

그리고 알림접근허용도 허용으로 선택합니다.

 

피싱아이즈 다른 앱 위에 표시 설정화면

 

그리고 다른 앱 위에 표시까지 허용으로 선택해주었습니다. 그리고 피싱아이즈 이용약관 및 동의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피싱아이즈 설치후 초기화면

 

위 그림이 피싱아이즈 앱 설치 후 초기화면입니다. 피싱아이즈는 국내 최초로 금융사와 연계하여 안전한 금융거래를 도와준다고 하네요.

 

 

그다음 그림은 제가 받아본 스미싱으로 의심되는 문자인데요. 피싱아이즈가 딱 스미싱 문자라고 알려주네요. 뭔가 안심이 되는 느낌이 듭니다.^^

 

피싱아이즈 피싱알림 및 피싱검사

 

위 그림은 피싱알림 화면인데요. 전화알림, 문자알림, 메시지 알림, 앱 알림 등 다양하게 확인 가능하며, 안심번호 등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측 그림은 피싱검사를 직접해서 검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지인추천도 가능하네요.^^

 

피싱아이즈 피싱검사 후 위험 앱 감지화면

 

위 그림은 피싱검사를 마친 화면인데요. 정상적인 앱과 보이스피싱 의심 앱, 원격제업 앱 그리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 앱 중 Family Link는 제가 아이들 스마트폰을 제어하기 위해 깐 프로그램이라 이상 없는 앱입니다. 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돌봄이 서비스라고 있는데요. 피싱위험이 발생한 경우 보호자에게 PUSH 알림을 전송하여 위험을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라네요. 보이스피싱범들이 성인들 전화번호로만 전화를 하고 문자를 보내지는 않을 테니 가입을 곰곰이 생각해봐야겠습니다. 하지만 유료라는 거..ㅠ

 

이상 간략한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피싱아이즈 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멀웨어제로 악성코드 제거 도구 사용하기

멀웨어제로 악성코드 제거 도구 사용하기 언제부턴가 컴퓨터가 느려기 시작하더니 도저히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에 V3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돌려보기도 하고..아니면 알약을 깔고 또 업데

jeonysika.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