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확인하기 (feat. 정부24)

전입신고 확인하기 (feat. 정부24)

안녕하세요. 적어야 산다. 적자생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부24에서 우리 집 전입신고일을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일반적으로 주택임대차보호법을 보면 등기가 없어도 채권인 임대차를 어느 누구에게나 주장할 수 있는 대항력이 있는 물권으로 바꿔주는 게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그리고 점유인데요. 대항력이 생김으로써 보증금을 후순위보다 앞서 변제받을 수 있는 권리가 생깁니다.

 

 

때에 따라서는 소액임차인에게 주어지는 최우선변제권마저 전입신고가 없으면 무효입니다. 그만큼 전입신고가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중요한 전입신고가 잘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몇 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하고 링크를 클릭하면 우측화면처럼 정부24 홈페이지가 뜹니다.

 

 

그리고 위 그림처럼 정부24 홈페이지 검색창에 '주민등록등록표 열람'을 검색하고 우측화면에 검색된 결과 중 주민등록표 열람 발급을 선택합니다.

 

정부24 회원자격으로 신청하기정부24 로그인 방법 선택

 

주민등록표 열람을 하기 위해서는 위 그림처럼 회원신청 및 비회원 신청이 가능한데요. 저 같은 경우는 회원신청하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 방법으로는 예전에 많이 쓰던 공인인증서로도 가능하지만 요즘에는 간편인증도 간편해서 오늘은 간편인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ㅋ

 

네이버 인증서 선택화면정부24 간편인증 완료 화면

 

간편인증 중에서 저는 네이버 인증서를 선택하고 본인인증 정보입력을 합니다. 물론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도 필요하겠죠.

 

인증요청을 하면 스마트폰에 인증하라고 확인이 뜨는데요. 확인을 누르면 우측 그림처럼 인증완료를 눌러 간편인증을 마칩니다.

 

주민등록표 열람 신청화면

 

위 그림이 드디어 전입신고일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표 열람 신청화면입니다. 교부대상자와 용도 및 목적을 확인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주민등록표 열람 신청내역

 

위 그림은 주민등록표 열람 서비스 신청내역인데요. 위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열람문서를 클릭하면 주민등록열람표를 미리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열람 미리보기 화면

 

위 그림이 드디어 주민등록 열람 미리보기 화면인데요. 좌측 아래를 보면 전입일이 보입니다.^^

 

어떠세요? 전입신고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전입신고 확인하기 너무 쉽지 않나요? 이처럼 알면 쉬운 내용인 주민등록표 열람을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숨은정부지원금찾기는 보조금24에서 간단하게

숨은정부지원금찾기는 보조금24에서 간단하게 어느 날 우연찮게 유튜브 알고리즘에서 나를 안내한 "숨은정부지원금찾기" ㅎ 안 그래도 나라에서 지원하는 지원금 등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jeonysika.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