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장난감, 그림책, 옷 등 쉽게 잘 정리하는 방법

아이들의 장난감, 그림책, 옷 등 쉽게 잘 정리하는 방법

거실은 아이들의 장난감과 그림책으로 가득하고, 빨래도 좀처럼 접히지 않고, 식사 후 정리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등 육아와 가사 일을 같이 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제대로 정리하여 수납할 수 있으면 좋지만, 시간과 장소는 한정되어 있고, 뭔가 좋은 수납 방법이 있지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육아와 가정의 의류, 장난감, 그림책 등의 수납 기술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옷은 접지 말고 옷걸이에, 수건은 색깔별로 수납

수건이나 속옷, 양말 등의 소품 이외에는 모두 옷걸이로 건조하고 마르면 옷걸이 채로 수납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옷을 접는 공정이 줄어들기 때문에 노동 시간이 단축되고, 다리미 할 시간도 줄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어져요. 옷장이 작으면 행거 선반이나 벽장의 상단에 받침목폴에 옷을 걸치기도 좋아요.​


또한 아이가 태어나면 수건의 사용 빈도가 증가 되는데, 수건은 사용 장소와 용도에 따라 분류하면 좋아요. 예를 들어 화장실용 → 하늘색, 주방용 → 흰색 등 사용 장소에서 수건 색상을 통일하면 수건을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가족도 보충하거나 교체시에 누구나 일관되게 정리하기 편합니다.



장난감은 다용도 수납 정리함에 수납

장난감 수납은 인터넷이나 천냥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플라스틱 다용도 수납 정리함이 편리합니다. 가볍고 어디서나 수납할 수 있으며 블록이나 집짓기 놀이, 인형, 소꿉놀이 등 장난감의 종류마다 다용도 수납 정리함을 준비하면 정리가 쉽습니다.



그림책은 패브릭 상자에 수납

그림책은 크기가 제각각이고 얇기 때문에 책장에 늘어 놓아도 바로 옆으로 되어 버립니다. 패브릭 상자 속에 표지를 위로하여 나열하면, 꺼내기 쉽고 옆으로 되어도 즉시 고쳐놓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을 몇 권 골라 방에 인테리어 장식하는것도 추천합니다. 전용 랙을 이용하거나 깊이가 얕은 선반을 벽의 낮은 위치에 설치하여 그림책을 정렬하는 것도 세련되고 멋집니다.



수납에 대해 조금 더 생각해 보는 것만으로 완벽하진 않아도 정리를 쉽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린 수납 기술을 잘 활용하여 갑자기 손님이 왔을 때 당황하지 않고 깨끗하게 방 만들기 해보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