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대중교통(전철, 버스)으로 외출할 때 주의할 사항

아기와 대중교통(전철, 버스)으로 외출할 때 주의할 사항

아기와 함께하는 여행이나 외출은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막상 준비하게 되면 교통 수단이나 소지품 등으로 상당히 고생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그런 엄마들에게 아기와 함께 대중교통(전절이나 버스)으로 외출 할때의 주의할 사항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동 경로와 이동 시간을 떠나기 전에 확인

성인만의 이동과는 달리 아기와 함께하는 외출은 무거운 짐과의 격투에서 체력을 소모합니다. 또한 이동시에도 아기 걱정을 하면서 이동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신경을 더 씁니다. 외출까지의 이동 시간을 조사하면 그 1.5배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출발 시간을 결정하세요.



​시간에 여유를 가지고 있으면 아기에게 갑작스러운 문제가 생겨도 초조해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동 경로는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환승 횟수가 적은 쪽을 선택하는 것이 엄마와 아빠에게 부담이 적으니깐요.



노선의 전체를 출발 전에 확인

전철 이용시 혼잡한 통근 러쉬를 피하는 것은 물론, 전철의 혼잡 상황, 지연 정보도 파악해 두는 것이 좋아요. 인터넷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시에 열차 혼잡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있으므로 잘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철의 여성 전용칸을 이용

혼잡한 시간에 전철을 이용해야 할 때에는 여성 전용 칸을 이용하세요. 비교적 비어 있고, 주위가 여성이고 인원도 적어 아이에게도 안정감이 있어요. 



역의 엘리베이터 및 화장실의 위치를 출발 전에 확인

특히 유모차를 사용할 때에는 역 구내의 엘리베이터의 위치를 사전에 확인해 두면 전철의 승하차를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승하차 역 정보를 확인해 두면 편리합니다.



유모차는 사용이 편리하도록 액세서리 장착

유모차로 이동할 때 짐을 메고 유모차를 미는 것은 엄마에게 중노동입니다. 이동이 조금이라도 편해질 수 있도록 유모차에 액세서리를 장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엄마의 가방을 걸 수 있도록 손잡이에 S자 훅을 설치하는 것 외에도 음료를 바로 꺼낼 수 있도록 컵홀더를 붙여두면 엄마의 부담은 크게 줄어듭니다.​


또한 아기가 이동하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유모차에 장난감도 몇 개 준비해 두면 아기의 기분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아기와 함께 대중교통(전철, 버스)으로 이동하는 것은 소지품의 부피도 큰일 이지만, 제대로 사전에 준비해 둔다면 아기와의 여행이나 외출시 힘들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