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교정 다이어트의 효과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

골반 교정 다이어트의 효과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임신중에 늘어난 살들을 빼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엄마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산후 육아에 쫒겨 다이어트를 하기 쉽지 않은데요. 


그런 바쁜 엄마에게 추천되는 것이 바로 “골반 교정 다이어트”입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몸의 왜곡을 골반을 제자리에 교정함으로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다이어트입니다.



이번에는 산후 엄마들을 위해 골반 교정 다이어트 효과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골반 교정 다이어트의 효과

엄마들은 임신과 출산으로 골반이 넓어져 있습니다. 임신중에 몸의 균형이 무너지거나 산후에 나쁜 자세를 계속 하거나 하면 골반이 제자리에 다시 가지 않고 뒤틀린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골반이 뒤틀려 버리면 골반 주변의 혈액 순환이 나빠지고 지방의 연소가 되질 않아 살찌기 쉬운 체질이 됩니다. 산후 골반의 왜곡으로 인해 지방이 생긴 분은 골반을 제자리에 교정하는 것만으로 살찌기 어려운 체질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바쁜 엄마들도 일상 생활에서 골반 교정을 의식하고 집에서 골반 교정 운동을 시작하는 것만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골반교정 다이어트 방법

골반을 교정하려면 평소의 자세를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바쁜 엄마들은 일상 생활 속에서 골반을 교정하기 위한 방법을 습득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훨씬 더 높일 수 있어요.


1) 골반 교정 벨트 사용


골반교정 벨트를 장착하고 생활을 하면 매일 활동하고 있는 것만으로 골반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 입원 상품에 이 골반 교정 벨트를 지정하는 곳도 있어요. 굵은 벨트로 골반 부근에 감는 것, 속옷과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것, 배 전체까지 커버하고 배 주위의 군살을 치료하는 것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 주세요.


2) 골반 교정 의자를 사용


앉아있을 때는 서있을 때보다 골반의 왜곡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의자 자체 또는 의자에 비치하는 골반 교정 의자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골반 교정 의자에 앉는 것이 골반을 교정해 주는 효과가 있어요. 골반 교정 벨트를 풀고 쉬는 시간에도 골반 교정 의자를 사용하면 효과적이에요.


3) 골반 교정 스트레칭

‘바닥에 다리를 펴고 앉아 좌우로 허리를 돌려주고’, ‘ 선채로 허리를 빙글 빙글 돌리는’등 몸에 부하를 적게하여 골반의 위치를 교정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몸에 강한 부담을 주지 마세요. 산후 바로 무리하면 안되기 때문에 산후 1개월 건강검진에서 모체에 이상이 없다는 사실을 알고부터 시작하는게 좋아요. 또한 통증과 위화감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즉시 스트레칭을 중단하세요.



4) 골반 체조

골반의 왜곡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골반 체조도 있습니다.


  • 허리 비틀기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허리를 오른쪽으로 돌리면서 골반과 왼쪽 다리도 오른쪽으로 넘겨주는 동작으로 허리를 왼쪽으로 돌리면서 반대로도 해줍니다. 이 동작은 허리의 군살이 제거되고 척추교정과 골반 및 좌골신경통에도 효과적이라네요.


  • 골반허리 교정운동

다리를 구부려서 엇갈려 포갠후 두 손은 발끝을 잡고, 상체를 뒤로 넘겨 줍니다. 상체를 반대로 아래로 숙여줍니다. 또다시 허리와 상체를 왼쪽으로 돌려줍니다. 반대로 상체를 오른쪽으로 돌려줍니다. 이 동작은 골반과 척추가 교정된다고 하네요.


  • 무릎밀기

무릎을 세워준후 두 손을 무릎에 올립니다. 무릎은 밖을 향하여 힘을 주고, 두 손은 안쪽으로 밀어줍니다. 이 동작은 고관절이 이완되고 하체 기혈관이 원활해지면서 좌골신경통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골반 교정 다이어트는 전문가와 상담 

스스로는 좀처럼 할 수 없는 분은 잠시 아기를 아빠에게 부탁하고, 골반 교정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건 어떨까요? 골반 벨트나 스트레칭 등으로 개선 할 수 없는 부분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골반 교정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한번 받아 보는것도 추천합니다.



골반 교정 다이어트로 이상적인 체형을 되찾으세요~ 

골반 교정 다이어트는 육아로 바쁜 엄마에게 필요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골반 교정 다이어트는 엄마의 몸에 부담도 덜 주기 때문에 육아에 지친 엄마의 몸에 효과적입니다. 제대로 골반을 교정하는 것이 산후에도 몸의 바른 체형을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골반을 제자리에 되돌려 다이어트에 이상적인 체형을 되찾아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