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에이스 하이테크시티는 청라 최초 지식산업센터

청라 에이스 하이테크시티는 청라 최초 지식산업센터

인천 청라에 들어서는 최초 지식산업센터 청라 에이스 하이테크 분양홍보관 전연식 팀장입니다.

 

경인고속도로 부평IC와 부천IC 중간쯤 지나는 길에 크게 보이는 간판에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를 홍보하고 있는데요. 이 청라 에이스 하이테크시티는 연면적이 약 32,000평에 달하고 지하2층부터 지상 10층까지 총 4개동 규모로 지어지는 아파트형공장입니다.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총 4개동으로 구성되어 지식산업센터는 512개 호실, 기숙사는 247개호실 그리고 근린생활시설은 33개 호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파트형공장

 

또한 제조동 1층부터 7층까지는 제곱미터당 최대 1.2톤까지 견딜 수 있는 바닥하중 설계로 중장비 사용 및 고중량 화물적재가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슬라이딩 도어가 설치되어 있어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통해 해당 층까지 올라가서 호실 내부까지 화물차량이 진입가능합니다.

 

 

참고로 슬라이딩 도어는 가로, 세로 3.5M 입니다. 이 정도면 왼만한 2.5톤 화물차량이 호실 내부로 진입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이 상하차가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 아파트형공장은 최대 층고가 6M로 제조동 1층부터 7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 설계로 입주자 및 방문차량의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위 그림은 청라 에이스 하이테크시티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종에 관한 내용인데요. 제조업(첨단업종 및 도시형공장), 지식기반산업 그리고 정보통신산업 등의 업종이 입주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종을 지정해 놓은 이유는 각종 세금감면 혜택 등이 있어서인데요. 보통 입주업종이 맞는 중소기업은 입주시 취득세 50%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100% 감면도 되었었고 어느 샌가 75% 그리고 지금 현재는 50%감면 혜택이 주어집니다.

 

인천아파트형공장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의 장점 중 하나는 지어지는 지역이 서울처럼 과밀억제권역이 아니고 성장관리권역이라 취득세 중과세 비해당 지역에 해당된다는 내용입니다. 

 

 

과밀억제권역에 지어지는 아파트형공장에 5년미만 법인이면서 임대사업을 하게되면 취득세가 3배중과되어 9.2%를 내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청라 에이스 하이테크시티에 입주하는 업체는 취득세 중과세 비해당되며 입주업종에 부합하면 기본세율 4.6%의 50% 감면 즉, 2.3%만 내시면 되십니다.

 

인천지식산업센터

 

이와 같은 취지는 5년미만 된 법인들이 서울처럼 복잡한 과밀억제권역에 있지말고 성장관리권역으로 유도하기 위한 내용입니다.

 

이상 간략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지식산업센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하신 내용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홍보동영상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