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홈 아파트 청약 경쟁률 확인하기

청약홈 아파트 청약 경쟁률 확인하기

 

한동안 부동산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랐는데 요즘은 기준금리가 슬금슬금 올라서인지 약간은 소강상태인것 같은데요. 그래도 아파트 청약경쟁률은 내려갈 줄 모르고 있네요.

 

일예로 검단 힐스테이트 웰카운티 125P 타입 기타지역 경쟁률이 524.5 : 1 이였습니다. 물론 누가봐도 좋은, 테라스만 3개인 펜트하우스라 더 경쟁률이 쎘나봅니다.ㅎ

 

 

어쨋든 아파트 청약에 관심있는 저로서는 입주자모집공고가 나온 현장의 주변 아파트의 청약경쟁률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경우에 확인하는 방법을 몇 자 적어보려 합니다.

 

 

일단 청약홈 ( www.applyhome.co.kr ) 메인화면에서 위 그림 청약일정 및 통계 > 분양정보 / 경쟁률 > APT(아파트)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 그림처럼 찾고자 하시는 지역의 기간 및 조건들을 입력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번에 청약신청한 검단 제일풍경채 2차와 검단 힐스테이트 웰카운티의 경쟁률이 궁금한 데 아직 당첨가점이 안 나와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위 더샵 송도아크베이(B2BL)의 경쟁률을 클릭해 봅니다.ㅎ

 

 

위 그림은 청약접수 경쟁률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보여지는데요. 타입별 공급세대, 접수건수 등이 나오며 순위내 경쟁률까지 나옵니다. 그 외 청약결과와 당첨가점이 보이네요.

 

 

당첨가점에는 해당지역이나 기타지역의 최저 및 최고 또는 평균가점이 나와서 주변지역 청약신청시 좋은 자료로 사용가능하리라 봅니다.

 

이상 청약홈 청약경쟁률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