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이메일고지서 신청방법

국민연금 이메일고지서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고지서를 이메일고지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몇 자 적어볼까 하는데요. 그 동안 매달 우체통에 국민연금 납부고지서가 와 있어서 이메일고지서로 바꿔야지 바꿔야지 했는데 이번에야 하게 되었습니다. ㅎ

 

 

물론 종이로 된 납부고지서로 받아도 되기는 하는데 구지 세금으로 우편요금을 내게해가면서 받을 이유는 없잖아요..? ㅋ 그리고 이메일고지서를 신청하면 신청월부터 무려 200원이나 감액된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앗~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니 홈페이지 안내에 많이 보던 외국인이 보이네요..^^

 

 

어쨋든 우선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네이버에 검색하셔서 클릭합니다. 이후 로그인 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나오는데요.

 

 

이메일고지서 신청은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상단 "마이페이지" 또는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보험료고지서 > 이메일고지서 신청" 으로 들어갑니다.

 

 

마이페이지 클릭후 화면을 약간만 스크롤 하면 "고지서 신청 현황"이 위 그림처럼 나옵니다. 저희가 하려는 건 이메일고지서 신청이니 화살표에 나오는 "신청"을 누릅니다.

 

 

위 그림처럼 "이메일 고지서 신청"을 누릅니다.

 

 

이메일 고지서 신청을 누르면 위와 같은 입력란들이 나옵니다. 국민연금을 클릭하고 인증번호를 받고 인증번호를 확인후 신청자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이메일 고지신청을 합니다.

 

 

이메일 고지서 신청을 하면 위 그림처럼 처리결과가 나오고 스마트폰 문자 뿐만 아니라 입력하셨던 이메일주소에도 신청 처리결과를 보내줍니다.

 

 

참 쉬운 내용인데 그동안 안했다니..ㅠ 여러분도 국민연금 이메일 고지서 꼭 신청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